융복합 농업기술 보급 혁신으로

디지털 농업·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 합니다.

인사말

힘찬도약! 살맛나는 으뜸해남
농업·농촌의 6차 산업화 시대 가치창출과 혁신전략

반갑습니다. 해남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땅끝 해남은 한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곳으로 청정자연을 간직한 천혜의 고장이자 역사문화의 보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육지의 끝이자 대륙의 시작점이라는 특별함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으며 전국 제일의 농토를 보유한 농업군으로 주산작목은 벼, 고구마, 겨울배추, 밤호박, 시설무화과, 세발나물, 마늘, 양파, 고추, 한우 등이 있습니다.

해남의 관광지로는 땅끝전망대, 두륜산 대흥사, 달마산 미황사, 고산윤선도유적지, 황산 우항리 공룡화석지, 명량대첩으로 유명한 울돌목, 송호, 송평, 사구해수욕장 등이 있으며 건강한 먹거리와 볼거리, 놀거리가 많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기계임대사업, 유용미생물생산보급, 고구마무병묘생산, 우량씨감자생산보급, 농업인교육, 귀농인상담과 지원사업, 우리지역에 알맞은 새로운 소득작목발굴, 시범사업, 학습단체육성 등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는 해남농업의 경쟁력제고를 위해 생산비절감기술, 농산물가공사업지원, 주산작목의 경쟁력향상, 품목별브랜드화, 신뢰받는 친환경농업육성 등 농업인 소득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해남농업의 정보와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을 알려드리고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함께 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니 네티즌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농업기술센터장 백영목

농업기술센터 소장 백 영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