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권 주요 Q&A

「해남사랑상품권」은 지역 자금의 외부 유출 방지를 통하여 지역 내 소비를 촉진시킴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하기 위하여 해남군이 발행 하는 지역화폐(유가증권)의 일종입니다.

(지류형) 1,000원권, 3,000원권, 5,000원권, 10,000원권
(카드형) NH농협카드

-지류형은 해남군과 상품권 판매대행기관으로 지정된 금융기관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형은 한국조폐공사 앱(착:CHAK)에서 충전(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맹점으로 등록된 해남군내 스티커부착 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사행 및 유흥업소 제외) 사업자등록이 된 음식점, 슈퍼마켓, 이ㆍ미용업소, 세탁소, 주점, 병ㆍ의원, 주유소, 카센터 등

상품권 구매 시 5% 상시할인 및 10% 이내 명절등 특별할인(설, 추석 등)을 해드리며(단체,법인 제외),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된 가맹점에서는 결제 시 현금영수증을 발행해 드립니다.

관내가맹점에서만 사용가능함으로 매출 증대 효과가 발생합니다.

가맹점 출입문에 네모 모양의 「해남사랑상품권」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소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상품권을 먼저 받은 후에 가맹점으로 가입하시면 금융기관에서 환전할 수 있습니다.

물품대금으로 받은 상품권을 금융기관의(판매점)의 영업시간 내에 가져가시면 다음날 현금으로 환전해 드립니다.(통장 입금)
⇒ 환전수수료는 없습니다.

가맹점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통장을 지참하시어 군청이나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가맹점에서 상품권 사용 후 요청 시 현금영수증을 발행해 드립니다.

아닙니다.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누구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남도나 타지역에 거주하는 분도 「해남사랑상품권」을 구입해 해남군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금액의 80%이상을 쓰셔야 거스름돈 반환이 가능합니다.

가맹점에서 상품권 수령을 거부할 시 관련 조례 제8조에 따라 가맹점 지정취소를 하는 등 관련 행정적 조치를 받게 됩니다.

공공누리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문의전화
  •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