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혁식으로 디지털 농업ㆍ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합니다.
홈 > 정보광장 > 보도자료 인쇄

보도자료

땅끝해남 미니밤호박 6차산업으로 발돋움

  • 작성자 김유미
  • 작성일 2016-06-24

땅끝해남 미니밤호박 6차산업으로 발돋움

- 해남밤호박 6차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열어 -

 

땅끝해남 미니밤호박 6차산업으로 발돋움1

   해남군은 우리군 특산물인 미니밤호박의 명품화를 위해 지난 6. 22() 해남 밤호박 회원 및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 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에서 해남밤호박 6차산업 활성화 방안최종보고회를 가졌다.

밤호박은 2015년 지역농업특성화 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되어 지난해 밤호박 가공·체험장을 착수하여 올 3월에 완공하고 밤호박 가공상품(만쥬 외 5)을 개발하고 올해는 해남밤호박의 6차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한국지역산업연구원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 날 보고회는 한국지역산업연구원 손길선 부원장의 밤호박 식품가공 및 체험시설 계획 수립, 밤호박 활용 체험프로그램 개발, 밤호박 가공상품의 시장 확대 방향 등을 제시하였다.

해남밤호박은 올 3월 밤호박 가공공장을 완공하고, 회원들의 마인드함양을 위해 6차산업화 교육을 2회 실시하였으며, 고구마식품을 비롯한 식품가공 사업장 4곳과 상호협력을 통해 밤호박 가공상품을 생산하기로 했다.

앞으로 소비자들이 땅끝 미니밤호박을 직접 수확가공체험할 수 있도록 7~9월까지 밤호박 체험농장을 조성하고, 11월부터 소비자 초청 밤호박 가공·체험프로그램을 시범 운영 및 홍보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가공 체험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해남군 QR코드

담당자
갱신일자
2018-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