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혁식으로 디지털 농업ㆍ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합니다.
홈 > 정보광장 > 보도자료 인쇄

보도자료

해남군, 유용미생물로 고품질 배추 생산한다

  • 작성자 장예지
  • 작성일 2021-11-02

해남군 유용미생물 활용 고품질 배추 생산

- 친환경미생물배양관 살충성미생물 (BT)BM 활성수 무상 공급 -


해남군(군수 명현관)는 고품질 배추 생산을 위해 친환경미생물인 BT균과 BM활성수를  10월중 배추 생산농가에 무상으로 공급한다.
BT균은 살충성 독소를 생산하는 미생물로 배추 나방의 애벌레가 이를 삼키면 죽게 되고, 인체에는 무해한 천연 살충제로 활용되고 있다.


배추 주산단지인 해남군은 배추 해충방제를 위한 비용과 노동력 절감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미생물배양관에서 BT균을 배양하여 배추 재배농가에 10월중3톤을 생산하여 공급할 계획이다.


BT균은 배추 결구기인 10월초부터  나방 유충 발생시  200~500배로 희석하여 스프링클러를 활용해 살포하면 효과적이다.


또한 토양미생물의 활동을 촉진해 토양환경을 개선하는 BM활성수도 공급해 고품질 배추 생산에 도움을 줄 것이다.
BM활성수는 천연암석으로부터 미네랄을 추출, 농축한 물로 생명체에 유익한 각종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배추 줄기나 잎의 무름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기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배추생장이 왕성한 시기에 BT균과 BM활성수를 확대 생산하여 농가 만족도를 높이고 안전농산물 생산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특화작목팀 정원경 061-531-3881>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기술보급과 정원경주무관(☎ 061-531-388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해남군 QR코드

담당자
갱신일자
2018-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