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혁식으로 디지털 농업ㆍ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합니다.
홈 > 정보광장 > 보도자료 인쇄

보도자료

해남군, 전남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3관왕 쾌거

  • 작성자 장예지
  • 작성일 2021-11-02

해남군, 전남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3관왕 쾌거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지난 9월 2021년도 전남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3관왕을 했다고 밝혔다.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란 농가 소득 증대 및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농업·농촌 정보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으로 전남도내 농업인들의 경진을 실시하여 2개분야(정보화 우수사례, 우수 미디어 크리에이터), 10점(대상 2, 최우수 4, 우수 4)의 출품작을 선정, 시상하는 대회이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도내 유일하게 3관왕의 쾌거를 이루었다.


  해남의 최경주 대표는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한 농가소득 증대 및 농업 ․ 농촌 정보문화 확산 사례를 공유한 농업인에게 수여되는 ‘정보화 우수사례’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경주 대표는 해남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15년 강소농 교육을 시작으로 SNS마케팅, 팜파티, 온라인 마켓 입점 판매 등 판로를 확대하여 직접 재배한 홍화를 판매하고 있다. 사노라면, 한국기행, 6시내고향 등 다수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해남홍화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그리고 농식품 판매 및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 소통·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영상을 제작한 농업인에게 수여되는 ‘우수 미디어 크리에이터’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영열 대표는 드론을 활용하여 촬영하는 등 영화‘전우치’를 패러디해 유머러스하고 독창적인 작품으로 최근 논란이 된 중국산 건고추 및 절임배추의 위생문제를 비판하며, 안전하고 깨끗한 해남의 농산물을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하였다.


  ‘우수 미디어 크리에이터’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강태양 대표는 자녀와 임신중인 배우자를 위한 무농약, 무투입의 자연농 철학으로 농사를 짓는 일상과 건강한 농산물로 제작한 도라지 조청·고추장 등의 상품을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하였다.

  ‘우수 미디어 크리에이터’분야에서 수상을 한 김영열 대표, 강태양 대표 모두 2021년 해남군농업기술센터의 청년농부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10회 과정을 이수하고, 해남군농업기술센터의 홍보물 제작 장비를 활용하여 출품작을 제작하였다.


  김기수 해남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힘써온 우수 정보화 농업인들을 적극 발굴하고 정보화 사업을 지원해 온라인 판매 확대 및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촌지도과 임소희(☎ 061-531-383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해남군 QR코드

담당자
갱신일자
2018-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