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혁식으로 디지털 농업ㆍ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합니다.
홈 > 정보광장 > 보도자료 인쇄

보도자료

세발나물, 농장에서 식탁까지 GAP 인증으로 안전하게!

  • 작성자 장예지
  • 작성일 2021-11-10

세발나물, 농장에서 식탁까지 GAP 인증으로 안전하게!
- 세발나물 최초 GAP 인증, 세발나물 품질 향상 기술개발 -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전국 세발나물의 60%를 재배하고 있는 전국 1위 주산시군으로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고자 세발나물 최초로 GAP 인증을 획득하였다. 세발나물은 각종 미네랄, 비타민, 식이염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변비, 당뇨 등에 도움이 되는 농산물로 인기가 많다.
 해남군은 세발나물 재배기술 개발의 원산지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무농약재배로 소비자에게 안전 농산물을 생산하여 보급하고 있다. 이번해 농촌진흥청 GAP 실천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유통 경쟁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해에는 세발나물 재배 농가 0.3㏊에 3천 5백만원의 규모로 고온기 대응을 위한 쿨네트 설치로 연장재배에 성공하여 농가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를 바탕으로 내년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어 국비 3억원을 확보, 이상기상 대응 고품질 세발나물 재배시범을 추진하여 연장재배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해남 세발나물은 18농가에서 20㏊를 재배하고 있으며, 연간 1,800톤을 생산하고 약 18.5억원의 농가소득을 창출해 우리지역 특화작목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김기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GAP 인증을 통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최근 기후변화로 이상기상 피해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품질과 소득향상을 위한 기술개발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촌지도과 남송은주무관(☎ 061-531-387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해남군 QR코드

담당자
갱신일자
2018-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