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은 글은 관리자에 의해 임의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아버님 3차 백신접종후 다가선 직원분의 친절함

  • 작성자 나한석
  • 작성일 2021-12-14

해남 고향으로부터 응급실에서 전화가왔다.
아버님이 백신접종후 군 보곤소 관계자분과 통화하게된 일이다.
자녀된 입장으로 전남대학교 병원까지 응급실행과 입원결정 그리고 여러가지 검사등
접종후 일어나게 된 일이라 백신부작용이 우리가족에게 왔다는게 참당한 일이었다.,
어떻게 퇴원을 하개되었고 치료비는 몇백만원 보험은 없고 우선 보건소에 인과성여부를 문의하자 민원실에서 인과성보상부서로 전화연결 그후 담당자가 출장을 갔다고 한다. 퇴원수속이라 무슨 서류가 필요한지를 묻게 되었는데 담당자 출장이라고 대부분 이렇게 전화를 끊는다.
그러나 반전이다. 전화번호를 묻고 서류를 담당자에게 확실하게 확인후 전화하겠다고한다,
퇴원수속이라 병원에 계속 머물수도 없는데 적극적인 행정이다. 우선 나도 대전 보건소에 문의하고 서류를 챙겨보고자 알아보는중 담당자 대리분이 연락 예전 접수를 받으면서 서류가 조금 미비해서 민원이닝 불편함을 느껴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챙겼다고 한다. 친절한 안내를 받고 광주 대학병원 서류를 발급받고 또 해남종합병원 서류를 받던중 해남 서류가 한두개 미비해 다시 발급을 받으러 가는데 개인 휴대폰으로 문자를 주셨다. 서류를 종합병원 원무과 직원에게 보여주라고 보낸것이다. 또 한번의 적극적행정이다. 이렇게 친절한 응대를 받고 혹시 몰라서 서류를 복사하게 되었는데 민원실 직원분이 친절하게 복사를 해주었는데 김은주라는 직원분이 서류를 접수하기 위해 내려오셨는데 복사를 하고 있다고 했더니 같은 직원분에게 제가 할 일인데 도와주셔서 고맙다고 인사를 하는것을 보고 꼭 이런 직원은 꼭 상울 받도록 해야한다고 생각해 글을 남깁니다, 전 참고로 해남고를 나와 고향은 떠난지 30년만에 처음 공무원과 전화상담으로 기분좋은 일을 겪었습니다. 또한 담당자도 추후에 의사소견서를 써주셔서 문서 추가접수를 하는 과정에도 친절한 상담을 했습니다.. 보건소 직원분들 수고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총무과 행정팀 문의전화 061-530-5235
  • 최종수정일 2023-07-0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