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혁식으로 디지털 농업ㆍ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합니다.
홈 > 정보광장 > 보도자료 인쇄

보도자료

해남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앞장서다

  • 작성자 장예지
  • 작성일 2022-04-06

해남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앞장서다
- 최근 5년간 133명 선발, 영농정착금 및 농업기반조성 지원 -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농촌지역의 고령화 및 인구감소로 인한 청년농업 인력의 확보가 필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미래 해남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농업인을 2018년 20명으로 시작하여 2022년까지 133명을 선발하여 안정적인 농촌 영농정착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이란 만 18세에서 만 40세 미만의 청년농업인들에게 최장 3년간 월 80~100만원의 영농정착금을 wl원하고, 농업기반 조성을 위한 자금을 연 1% 저리로 세대당 최대 3억원을 융자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외에도 해남군에서는 공모사업, 보조사업, 교육 및 컨설팅 등 8개사업, 591백만원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개발된 신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가 융·복합되어 농산물의 고부가가치를 이끌어낼 자율형 사업을 공모하는 농촌청년 사업가 양성사업,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청년4-H 우수과제 창업농 육성사업 등 올해 3개사업, 226백만원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해남군에서는 청년농에게 신규시설 신축 및 개보수 지원, 전문기술 향상에 필요한 시설, 장비 등 기반조성 해주는 청년 창업농장 조성사업, 선도농가 기술이전 모델화 사업, 영농승계 청년농 창업 지원사업과, 청년농업인 연구동아리 네트워킹 비용을 지원해주는 청년농업인 연구동아리 지원사업, 경영진단·분석·처방을 통한 청년농업인의 조기 영농정착 및 소득 증대를 기대하는 청년농업인 경영진단분석 컨설팅 사업 등 올해에 5개 사업, 365백만원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김기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금년 청년창업농 33명을 선발, 농촌 인구감소라는 어려움에 직면한 현 상황에서 해남에 관심을 갖고 정착하는 청년농업인 수가 점차 증가하는 점은 무척 고무적이라고 생각되며, 해남군의 농촌 활력 및 새로운 동력원으로써 적극 육성 하기 위해 그들이 필요로 하는 작물별 생산·가공·유통 분야의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업기술센터 임소희주무관(☎ 061-531-383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해남군 QR코드

담당자
갱신일자
2018-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