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혁식으로 디지털 농업ㆍ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합니다.
홈 > 정보광장 > 보도자료 인쇄

보도자료

내 농산물, 잔류농약 분석 받아보세요!

  • 작성자 장예지
  • 작성일 2022-05-20

내 농산물, 잔류농약 분석 받아보세요!


해남군은 오는 6월부터 잔류농약 분석항목을 기존 320종에서 463종으로 확대해 추진한다. 이로써 지역 농산물의 안전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소비자에게 더욱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잔류농약 분석서비스는 해남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든지 분석의뢰가 가능하며, 곡류, 채소, 기타농산물을 대상으로 출하 전 잔류농약 검사를 지원한다. 시료는 곡류의 경우 1~3kg, 과실류 3~5kg, 인삼 등 고가 작물은 500g을 오염이 안 되도록 밀봉 후 채취 당일 접수해야 한다. 보다 정확한 분석을 위해 시료는 필지 내 6지점 이상 서로 떨어진 곳에서 분산 채취해야 한다. 접수는 해남군 농업기술센터에 위치한 안전성분석센터로 방문 접수하며, 결과는 20일이내 방문수령 또는 우편물로 받아볼 수 있다.
 
농산물안전성분석은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 시행에 따른 농업인 보호와 푸드플랜 정책 안전성 업무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해남에서 생산하는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가 높아져 농산물 판매확대는 물론 농약잔류로 인한 농산물 폐기 등 농업인의 피해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남군 농업기술센터 김기수 소장은 “농산물 출하 전 안전성 검사를 통한 부적합 농산물 유통의 사전 차단하는 한편 해남군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제고해 판매확대 및 농가수익 증대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업기술센터 신세연 주무관(☎ 061-531-386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해남군 QR코드

담당자
갱신일자
2018-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