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혁식으로 디지털 농업ㆍ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합니다.
홈 > 정보광장 > 보도자료 인쇄

보도자료

제20회 한농연·한여농 탄소중립 실천 한마음대회 성료

  • 작성자 장예지
  • 작성일 2022-07-29

제20회 한농연·한여농 탄소중립 실천 한마음대회 성료
- 농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위해 한마음 되어 결의 다져 -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해남군연합회와 (사)한국여성농업인해남군연합회는 지난 27일‘제20회 한농연·한여농 탄소중립 실천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한마음대회는 우슬체육관에서 진행했으며, 각 단체 회원 및 유관기관 1,0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한국여성농업경영인회 북공연을 시작으로 유공회원 표창, 탄소중립실천 결의문 낭독 등으로 진행됐다.


회원들은 ▶관행 농업방식을 바꾸는 탄소중립 실천 ▶탄소저감 농업기술 발굴 ▶탄소중립실천운동 홍보와 대중화 등 탄소중립실천에 대한 결의를 다짐했다.


끝으로 우수 농산물, 농기계 전시, 한마음체육행사, 장기자랑 등이 진행됐다.

김성일 한국농업경영인해남군연합회장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느끼고 변화되는 농업환경을 맞이하기 위해서 탄소중립 실천의 필요성, 자원순환 모범사례를 농업인에게 확산해나가자"고 말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탄소중립 실천 한마음대회를 통해 농업인이 하나 되어 ‘2050탄소중립 희망농촌’ 실현을 목표로 자발적으로 탄소중립실천 문화를 조성하는 모습이 매우 자랑스럽고 나아가 농업현장에서도 한마음 한뜻으로 솔선수범해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선도자가 되자"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 김다정 농촌지도사(☎ 061-531-383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해남군 QR코드

담당자
갱신일자
2018-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