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혁식으로 디지털 농업ㆍ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합니다.
홈 > 정보광장 > 보도자료 인쇄

보도자료

해남군,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를 통한 농식품산업 견인차 역할 톡톡

  • 작성자 장예지
  • 작성일 2023-03-20

해남군,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를 통한 농식품산업 견인차 역할 톡톡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소규모 가공창업농 육성을 위해 2019년부터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에 ‘땅끝이랑’ 상표로 60개 품목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여 농업인들의 가공 창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에서는 땅끝이랑협동조합 회원을 주축으로 밤호박 분말, 무화과잼, 미숫가루 등 가공상품을 생산하여

해남미소와 군 직영 로컬푸드 매장을 통해 홍보 판매하고 있으며, 30여 회원이 농식품 가공·유통사업을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고저항성 전분 함유 단호박가루 제조방법 특허출원 등 단호박의 기능성 연구를 통해 해남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발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소규모 가공창업 희망농가 35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창업 및 HACCP 팀장교육을

통해 가공 창업기술과 HACCP인증을 위한 식품위생·안전관리 역량을 배양하고 있다.


   해남군은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 활용의 효율성 제고와 농업인들의 가공창업활동 촉진을 위해 496.9㎡ 규모로 증축하고

가공상품 개발·생산·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해남군 농식품산업을 이끌어 나갈 전문인력을지속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민형도 공업서기보(☎ 061-531-3843)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해남군 QR코드

담당자
갱신일자
2018-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