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혁식으로 디지털 농업ㆍ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합니다.
홈 > 정보광장 > 보도자료 인쇄

보도자료

추석 명절 해남군 농산물 안심하고 드세요 !

  • 작성자 장예지
  • 작성일 2023-09-11

추석 명절 해남군 농산물 안심하고 드세요 !
- 고구마, 단감 등 선물용 농산물 선제적 검사 지원 -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11일부터 9월 20일까지 추석 선물용 농산물에 대해 출하 전 농산물 안전성 검사를 지원한다.


  주요 검사지원 품목은 추석을 앞두고 출하량이 증가하는 고구마, 단감, 포도 등 선물용 농산물이다. 해남군에서는 463성분의 농약에 대한 잔류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출하 전 검사를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농업기술센터 농산물 안전성분석센터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해남군 관계자에 따르면 농산물 출하 전 잔류농약 검사를 실시하여 허용기준을 초과한 농산물은 출하 연기 하거나, 자체 폐기 등을 하여 소비자들이 해남군 농산물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하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단속기관 검사에서 부적합 농산물로 적발되어 공들여 재배한 농산물을 폐기하여 재배농가가 경제적인 피해를 입지 않도록 잔류농약 검사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농업인에게 올바른 농약사용을 통해 추석 명절 성수기에 맞춰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출하될 수 있도록 농약 안전 사용 지도 및 홍보도 실시할 계획이다.


 해남군은 “추석을 맞아 소비자가 해남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안전성 검사를 지원하고, 이후에도 김장철 등 시기별 집중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과학영농팀 천도린 주무관(☎ 061-531-385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해남군 QR코드

담당자
갱신일자
2018-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