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혁식으로 디지털 농업ㆍ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합니다.
홈 > 정보광장 > 보도자료 인쇄

보도자료

폐포트 모아 환경 보호와 자원 활용으로 2중 효과 거양

  • 작성자 장예지
  • 작성일 2023-10-12

폐포트 모아 환경 보호와 자원 활용으로 2중 효과 거양
-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지난 10일 농업인 학습단체인 농촌지도자회를 중심으로 영농폐기물 수거 운동을 전개하였다.


  농촌지도자해남군연합회는 1960년대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농업인 학습단체이며,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깨끗한 농촌환경을 조성하고자 2021년부터 영농폐기물 수거운동을 진행해 왔다. 2021년~2022년 2년간 9.9톤, 23년 상반기에는 3.8톤을 수거했으며 이번에 폐포트 8.4톤을 수거했다.


  농촌지도자회는 지난 3월 ESG 실천 한마음대회를 추진하여 ESG 실천 결의를 다졌으며, 농업·농촌이 가진 소중한 가치를 지키고, 깨끗한 농촌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으로 영농폐기물 수거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농촌지도자해남군연합회 강인석 회장은 “올해 3년째 진행하는 영농폐기물 수거 활동을 통해 농업인 단체가 할 수 있는 방식으로 ESG 실천에 앞장설 수 있어 뜻깊으며, 앞으로도 더 지역농업 발전을 위하여 솔선수범하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영목 해남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역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농촌지도자회가 아름다운 해남 농촌 마을을 가꾸는 데 힘써주어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대표적인 농업인 학습단체로서 지역 농업 발전의 핵심 리더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촌지원과 임소희 주무관(☎ 061-531-383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해남군 QR코드

담당자
갱신일자
2018-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