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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 양날개로 지역경제 활성화 불지핀다

  • 작성자 김주영
  • 등록일 2019-09-11
  • 조회수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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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대비 6.4점 상승...민선7기 원스톱민원행정 정착‘순조’

 

해남군이 실시한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점수 85.6점으로 전년 대비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7월 명현관 군수 취임 이후 민선7기 핵심 공약사항의 하나인 ‘원스톱 민원행정 향상’을 위한 종합대책을 수립, 추진한 결과로 지속적인 직원 친절 교육과 직무 교육 등을 통해 개선된 민원행정 서비스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해남군은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선진 지자체 견학과 전문가 포럼 등을 거쳐 ‘4대 전략 26개 세부과제’를 수립하고, 분야별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을 추진해 왔다.

 

이번 조사는 외부 전화설문조사기관인 ㈜케이티씨에스에 의뢰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해남군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민원인 705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항목별로는 친절성 84.7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공정성(83.5점), 신속성(82.0점), 전문성(81.8점) 순이었으며, 부서별로는 보건소(93.6점), 종합민원과(89.2점), 주민복지과(89.1점), 재무과(87.8점) 등의 순이었다.

이 외에도 개선요구사항으로 ‘구비서류가 간편했으면 좋겠다’가 20.3%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지하주차장 이용을 무료로 했으면 좋겠다’, ‘업무 도우미를 지속 운영하면 좋겠다’등 다양한 의견도 나타났다.

 

특히 올해 조사를 통해 해남군이 처음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2014년 이래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전년도에 비해서도 6.4점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민원행정서비스의 질이 빠르게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군 관계자는“이번 조사 결과는 앞으로 군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봉사하라는 격려라 여긴다”며“개선요구사항을 군정에 적극 반영해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담당부서기획실 기획팀 문의전화061-530-5511
  • 최종수정일2020-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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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