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숙박 서브메인

읍면별 음식점

만약 상황이 허락한다면 더 깊숙이 숨어 있는 해남의 읍면단위 음식을 먹어보자. 해남 여행의 진미는 해남 곳곳을 아주 찬찬히 보는 것이다. 싸목싸목 걷는 해남여행에다가 그 골목 곳곳에 숨어 있는 맛 집을 찾아가면 꿀맛 같은 여행의 감동을 선사할 것이기 때문이다.

확대 축소

본격적으로 여행 계획이 잡혔다면 해남 읍면 곳곳으로 찾아가 볼 것을 권한다. 해남 읍내도 좋지만 해남 읍내를 벗어나 한적한 곳으로 한 발짝만 들어 가보면 훌륭한 해남만의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더러는 해남읍면으로 깊숙이 찾아가면 그곳에 있는 음식점에서 직접 손질해 준비한 음식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소위 몸에도, 건강에도 좋은 로컬 푸드를 만날 수도 있겠다 싶다. 소박한 음식점, 그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숨어 있는 맛 집을 만나는 것은 여행자에겐 행운이다. 신선한 해남의 바닷가에서 전해오는 신선한 해풍의 바람을 타고 잠시지만 한껏 행복한 별미를 만끽할 것이다. 면단위 동네 음식점이나 해남사람들이 즐겨 찾아가는 그 음식점에서 삼삼오오 모여 저마다 입맛에 맞는 음식을 주문하고, 맛좋은 반찬거리를 곁들이면 그만이다.

여행이라는 일상 속에서 소박하게 동네 사람들과 한데 어우러지는 즐거움에 더 큰 의미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