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기본코스
해남읍 ▶①달마산 미황사 ▶②중리신비의바닷길 ▶③ 땅끝마을(전망대, 모노레일,땅끝탑) ▶④해양자연사박물관 ▶⑤땅끝조각공원 ▶⑥이진성지
특별한코스
해남읍: 1코스 ▶①달마산도솔암 ▶②중리신비의바닷길 ▶③땅끝송호해변 ~ 땅끝마을 (땅끝천년숲길, 걷는길) ▶④땅끝마을(땅끝탑, 전망대,모노레일,땅끝탑) ▶⑤땅끝마을
2코스: ▶①땅끝마을(땅끝길, 삼남길, 걷는길) ▶②사구미해변 ▶③ 해양자연사박물관 ▶④조각공원 ▶⑤이진진성 ▶⑥달마산미황사
역사문학코스
해남읍 ▶①백포리윤두서가옥 ▶②군곡리패총(사적) ▶③도솔암 ▶④땅끝마을(전망대, 모노레일,땅끝탑) ▶⑤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⑥이진성지 ▶⑦달마산미황사 ▶⑧초호리윤탁가옥
코스안내
코스안내
기본코스
땅끝권의 기본탐방 코스는 약 6섯 시간정도 소요되는 코스이다. 대륙의 시자점이 되는 땅끝은 땅끝이라는 상징성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어 해남관광의 1번지가 되고 있다.
주된 주제는 다양한 해안 절경의 아름다운 비경과 바닷길을 통해 들어온 불교역사와 박물관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신비한 해양생물의 역사를 만날 수 있다. 특히 해변을 끼고 도는 드라이브 코스도 해남의 풍광을 한층 더 즐길 수 있는 코스가 된다. 또한 스치기만해도 의미있는 땅끝은 조국의 통일과 자신에 대한 새로운 희망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순례길을 떠나고 있어 ‘국토순례의 시발지’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땅끝 마을은 일출과 일몰을 한 장소에서 볼 수 있는 곳으로 매년 해넘이와 해맞이 행사가 성대하게 열린 곳이기도 하다.

특별한코스
땅끝권의 특별한 코스는 땅 끝에서 남창에 이르는 해안절경과 농,어촌의 경치를 만끽하며 걷늘 길이 함께한다.걷는길은 땅끝길(문화생태탐방로)와 조선시대 삼남길중 호넘대로의 천리길의시작을 알리는 삼남길과, 옛길의 정취와 아름다운 시골 풍경을 아우르고 있는 땅끝천년숲길 등의 연결된 코스가 있어서 특별한 코스가 된다.
주된 주제는 해남사람들의 이야기가 있는 해산물이 풍부한 남창장(2,7일)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해안드라이브 코스와 걷는 길, 해양생태환경을 알 수 있는 해양박물관 및 특별한 불교문화가 담겨있는 미황사 설화와 역사를 만날수 있고 계절에 따라 조개잡이 체험이나 신비의 바닷길 체험등 다양한 코스로 연결할 수 있다. 특히 땅끝해안 사구미에서 땅끝에 이르는 8km의 해안절경은 남해의 쪽빛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코스가 된다.

역사문학코스
땅끝권의 역사문화코스는 약 8시간 30분정도 소요되는 코스이다. 당일코스보다는 1박2일 코스로 적합하나 원하는 코스를 선정해 당일 보는 것도 가능하다.
주된 주제는 해남의 선사시대 문화유적인 패총의 역사와 조선시대 특이한 건축양식을 간직한 고택, 백포만의 해양문화와, 조선시대 제주 교역의 길목이 된 이진성지의 관방유적과 특별한 불교문화역사를 간직한 미황사역사 해로유입설등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만날 수 있는 역사문화 코스이다. 특히 달마산을 배경으로 한 명승 미황사의 불교 미술과 서 있는곳 만으로도 의미있는 땅끝은 해남의 자연과 풍광을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코스가 된다.
경유지상세정보

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해남군 QR코드
담당자
  • 문예관광팀 조창배 ☎ 061-530-5140-530
갱신일자
2018-04-22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