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두륜산 버섯돌이체험 -  버섯정보화마을
사진크게보기

두륜산 버섯돌이체험 - 버섯정보화마을

  • 위치 : 전라남도 해남군 삼산면 매정길 16
  • 문의
    관광안내:061-532-1330 / 두륜산버섯마을:  080-725-1100 / 061-532-8977 /  010- 2271- 3942
찾아오시는 길
빠른길찾기
소개
두륜산 버섯마을은 해남읍에서 약 7km 정도에 위치하며 두륜산 입구 정면 능선아래 메타쉐콰이아길 주변에 마을이 자리 잡고 있다.
마을에 큰 매화나무와  있는 두륜산 버섯마을은 과수, 화훼와 버섯재배 농가를 중심으로 우인도예체험, 염색체험, 농촌체험 등 정보화에 대한 의지가 높은 마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마을이다.
마을주변에는 대흥사를 포함한 문화유적 및 관광자원이 풍부하고  한옥으로 잘 정돈된 무선동민박촌이 자리한다.
두륜산 버섯마을은 91호중 50호가 농가이고  메타쉐콰이어길 양옆으로 자리한 원동네와, 큰 재 밑에 위치한 자연농원(불성돈), 덕촌동 등이 자리해 나머지는 민박. 자연농원으로 저수지(양촌제)가 생기면서 밭으로 이용되었던 앞 들녘(가래번덕지)지가 개간되어 하우스 등에서 방울토마토와 오이 재배며 느타리버섯, 영지버섯으로 소득을 올려 부자마을이 되어 새롭게 변화를 일으키며 체험마을로 거듭나고 있다.
체험소개
* 두륜산 관광, 대나무 숲 탐험 / 보물찾기
두륜산의 맑은 물과 신선한 공기로 자라는 깨끗한 자연 그 속엔 신비한 보물들이 숨겨져 있다.
그 보물을 찾으러 우린 이제 그 곳으로 간다. 마치 우거진 정글처럼 금방이라도 호랑이가 나올 듯한
대나무 우거진 숲으로.....그리고 그 곳에서 보물을 찾아서 외쳐보자 " 보물이다~~~~ "
* 두륜산 숲길 및 문화유산체험
두륜산(703m)은 해남의 영봉이며 여덟개의 높고 낮은 연봉으로 이루어진 규모있는 산이다.
북서쪽으로 경사가 완만하고 빼어난 경관을 이루며 산행코스가 험하지 않아 2~3시간 정도면 가련봉 정상에 오를 수 있으며 두륜산케이블카체험, 대흥사와 북암, 일지암등의 문화유산답사도 함께할 수 있다.

* 황토 밤고구마수확체험  
밤고구마를 캐 가세요. 황토밭에서 자란 빨간 밤고구마 입니다. 1인1평 정도씩 직접 캐면서 수확의 기쁨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해남의 밤고구마는 적당한 크기의 밤고구마로서 당도가 높아서 명품고구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 버섯돌이체험
두륜산의 맑은 물과 신선한 공기만으로 자라는 버섯돌이 맛있는 그 버섯돌이를 아세요???
버섯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우리가 맛있게 먹는 버섯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여러분은 이제 버섯돌이를 연구하는 연구원이 됩니다. 신비로운 자연의 능력을 직접 체험해 보시고
버섯에 대해 바로 알고 버섯돌이랑 친구가 되어 봐요~
* 두륜산버섯마을의 버섯은
고품질 느타리버섯은 병 재배를 통해 1회 수확으로 고품질과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며 직접배양, 재배하므로 품질의 우수성을 보장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직접 판매 하고 있다. 또한 느타리버섯은 두륜산의 정기를 받아 청정지역의 맑은 물, 맑은 공기가 품질의 고급화에 일조하고 있으며 좋은 버섯을 생산하기 위하여 매년 우수강사진을 초빙하고 있다.
그리고 작목반 자율교육 실시와 소비자가 인정하는 최고의 버섯을 생산하기 위해 버섯작목반 주민들은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두륜산버섯마을 시골밥상 체험
농촌에 정이 가득 담긴 맛있는 밥상은 그 마을에 푸근한 인심입니다.
체험오시는 분들게 마을 주민들이 따뜻한 밥 한상 차려서 드립니다. 우리지역 특산품과 농산물로만 만들어진 건강밥상입니다. 맛있게 드시고 가세요.
사진갤러리
  • 버섯돌이체험.jpg
  • 두륜산버서마을메주체험.jpg
  • 두륜산버섯.gif
  • 8-느타리버섯.jpg
  • 이미지 없음

이전

다음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해남군 QR코드
담당자
갱신일자
2018-04-22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