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도약! 살맛나는 으뜸해남

박물관

땅끝조각공원
주소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땅끝해안로 2785
문의관광실 땅끝팀: 061-530-5544 / 관광안내 : 061-532-1330  
해남관광안내  
 

소개

땅끝 조각공원에는 국내원로작가와 유명작가들의 해남의 정서를 담은 조각작품 26점이 전시되어 있다. 2003년에 조성되었다.
야트막한 야산에 조성된 탓에 조각작품의 입체감이 살아있으며, 서쪽으로 땅끝바다가 펼쳐져 있어 일몰을 감상하기에도 더할나위 없는 장소이다.

조각공원 내에  "땅끝 ㄱ(기역)미술관" 을 두어 주로 해남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의 사진작품, 회화와 서예 작품등을  전시하고 있어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 작가 김영중(투루소의 모뉴반  
재질- 화강암(granite), /설치년도- 2003
* 작품설명- 큰 꿈(대망)에 찬 여체의 조형성 해석과 인체의 구조적 해석으로 여인의 섬세한 감정을 쉽게 표출 할 수 있는 신체부위를 제외한 동체만 가지고 감정을 상징성 있게 표현한 작품이다.

❍2, 작가: 전뢰진의, 유영
재질- 대리석(marble),/ 설치년도 - 2003
* 작품설명- 물고기의 머리 또는 꼬리를 위 또는 아래로 누르면 흔들리는 작품으로 사람과 생물이 같이 놀고 같이 즐기는 삶을 표현하였다.

❍3, 작가-최기원의 탄생
재질- 화강암(granite) / 설치년도- 2003
* 작품설명- 물체의 내부에서 힘차게 탄생하는 생의 순간을 형상화함으로서, 모든 생명의 근원과 생성되는 새 생명의 강한 의지가 현대적 조형미로 표현된 추상조각이다. 새로운 생명이 생성되는 극적인 순간을 표현함으로서 전체적으로는 강한 응집력과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도전, 개척정신 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확대 축소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담당부서담당자 문의전화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