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이미지부분

자주하는 질문

  • Home
  • 소통공간
  • 자주하는 질문

Q장난감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

A

장난감 대여를 할 경우 '대여물품, 비닐봉투'를 지급하며, 건전지가 필요한 장난감은 개인이 구입을 해야합니다.모든 장난감은 실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실외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Q장난감도서관 해남소통넷 앱 다운로드에 대한 안내

A

홈페이지 내 <장난감도서관 → 이용안내>를 통해 QR코드를 스캔하여 설치할 수 있으며, 앱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Q장난감도서관 이용요금에 대한 안내

A

해남군 장난감도서관은 연회비(일반 20,000원, 단체 30,000원)가 있고, 반납 기간이 초과한 경우 1점당  1일 연체료(500원)가 발생합니다.

Q장난감도서관 연회비 또는 대여료에 대한 안내

A

장난감 연회비는 카드 결제가 불가능하며,  현장에서 현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Q장난감 반납에 대한 안내

A

'대여물품 → 반납기일 이내에 직접 방문 → 반납 받은 물품 확인 절차 → 반납 완료'의 반납 절차를 통해야하며, 반납기일이 장난감도서관의 휴관일인 경우에는 그 다음의 개관 일을 반납기일로 합니다.

Q장난감도서관 이용시간에 대한 안내

A

장난감 이용시간은 오전 0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합니다.점심시간은 12부터 13시까지이며, 휴관일은 일요일, 월요일, 공휴일 입니다.

Q장난감도서관의 대여 서비스란

A

취학 전 어린이의 직계존속 또는 보호자로서 해남군에 주민등록을 둔 사람이면 누구나 자격이 주어지며, 멤버쉽 가입을 통해 년간 기간을 설정하여 장난감을 대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Q장난감 수리에 대한 안내

A

대여 중에 장난감이 파손되거나 부품을 분실한 경우에는 회원의 부담으로 장난감을 수리하거나 부품을 구입하여 반납하여야 하며, 운영자가 파손된 장난감의 수리 또는 부품구입 등을 대행한 경우 이에 소요되는 비용을 증명하는 서류를 회원에게 인계하고, 회원은 수리비용을 수리업체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Q장난감 대여 방법에 대한 안내

A

'해남군민 전용앱 소통넷 설치 → 본인확인절차 → 대여물품확인 → 대여 '의 과정을 밟아야하며, 운영자는 정기적으로 전기적 및 전자적 장치가 내장된 장난감의 대여한 회원에게 사용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안내하여 파손 및 사고예방을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