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공동이용 안내

행정정보공동이용이란?
국민들이 인·허가 등 각종 민원신청 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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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기관 등에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 164종

이용절차안내

01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 확인

신청하고자 하는 민원에대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를 e하나로민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관련기관에 전화로 문의합니다.

홈페이지 안내 : http://www.share.go.kr

02 제출해야 하는 구비서류 준비

앞에서 확인된 제출해야 하는 구비서류는 미리 준비합니다.

03 민원신청 및 사전동의

민원사무 신청 시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는 민원처리 담당자가 열람할 수 있도록 신청인 본인이 사전에 동의합니다.

04 민원처리

민원처리 담당자가 e하나로민원 서비스를 통해 구비서류 정보를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합니다.

공공누리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민원토지과 일반민원팀문의전화 061-530-5447
  • 최종수정일 2022-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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