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도약! 살맛나는 으뜸해남

우수영 관광지

명량해상케이블카
주소전라남도 해남군 문내면 관광레저로 12-20
문의061-535-9900(명량해상케이블카)  
해남관광안내  
 
홈페이지http://www.mrcablecar.com/main.asp
휠체어 대여
가능 여부
미보유
휠체어
보유대수
0대

소개글

국내 최초
역사의 현장에서 만나는 케이블카,
명량해상케이블카
명량해상케이블카는 이순신 장군이 왜군에 맞서 조선을 지켜낸 역사의 현장인 명량대첩 전승지 ‘울돌목’ 해협 위 공중을 가로지르는 케이블카로, 국내 최초로 역사의 현장에 개통된 해상케이블카입니다.
명량해상케이블카에서 울돌목 바다를 바로 위에서 내려다보며 명량대첩 그날의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다가 우는 듯한 웅장한 소리와 함께 바닷물이 용솟음치면서 소용돌이가 생기는 울돌목 회오리 장관과 더불어 다도해의 아름다운 낙조가 함께 빚어내는 환상적인 파노라마 뷰를 감상하며 진정한 감동과 힐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징

최고의 기술, 최신설비로 짜릿하게 편안하게 즐긴다
명량해상케이블카는 진도 군내면 녹진 관광지 진도타워 앞에 위치한 스테이션과 해남 문내면 우수영 관광지에 위치한 스테이션까지 약 1km 구간을 운행합니다.
명량해상케이블카는 전세계 케이블카 시장을 선도하는 오스트리아 100년 전통기업 도펠마이어사의 최고 기술을 보유한 엔지니어들이 최신 설비로 제작하였으며, 짜릿한 스릴을 맛볼 수 있는 투명한 유리바닥의 크리스탈 캐빈 13기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바닥이 불투명한 일반 캐빈 13기로 총 26기가 왕복 운행합니다.

안전 최우선! 최신 안전설비와 엄격한 안전관리로 안심하고 즐긴다
명량해상케이블카는 다양하게 발생 할 수 있는 비상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2중 브레이크 시스템(전기/기계 제동 방식), 역전 방지 장치, 낙뢰 감지 시스템, 광역 피뢰침, 강풍 경보 대비 자동 감속 시스템 등 안전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으며 긴급상황 발생 시 안전하게 승강장으로 복귀할 수 있는 구난구조 계획 및 비상엔진모터를 갖추고 철저하게 관리합니다.
또한 궤도 운송법 시행령 제 17조 규정에 따라 매일 운행 개시 전 시운전 및 일상 항목에 대한 완벽한 안전점검 후 운행하며, 주기적이고 철저한 전체 시설 안전검사를 시행하여 안심하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역사 체험 산 교육장!
아이들과 함께 유익하게 즐긴다
명량해상케이블카는 국내 최초로 역사의 현장인 명량대첩 전승지에서 운행하는 케이블카로 아이들 역사 체험 교육의 현장이 됩니다.
더불어 30m 높이에 달하는 이순신 동상과 명량대첩 전승지 울돌목의 거센 물살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물살체험장 등이 들어서있는 ‘이충무공 승전공원’, 체험형 전시를 통해 명량대첩 이야기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해전사 기념전시관과 왜군을 물리친 상황이 상세히 기록되어 있는 보물 제 503호 명량대첩비 등이 들어서있는 ‘우수영 국민관광지’와 인접해있어 아이들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확대 축소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담당부서담당자 문의전화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