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도약! 살맛나는 으뜸해남

땅끝 관광지

대죽리 신비의바닷길 조개잡이체험
주소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1353(소죽리 807-1)
문의관광실 관광개발팀: 061-530-5798/ 관광안내: 061-532-1330  
해남관광안내  
 
휠체어 대여
가능 여부
미보유
휠체어
보유대수
0대

소개

*관광지소개
땅끝가는 길에 위치한 송지면 대죽마을은 청정갯벌에서 조개잡이체험과 육지와 섬이 하나 되는 신비의 바닷길 체험을 할 수 있다.
대죽리 조개잡이 체험어장은 바지락, 낙지, 꽃게등 각종 해산물로 관광객들에게 바다의 풍요로움과 대죽리의 넉넉한 인심을 선사하고 있다.  
대죽리 어촌계에서는 지난 2001년 7월 10ha의 면적을 조성해 가족과 함께 또는 연인과 함께, 단체 체험장으로, 학생들 현장학습으로 장으로도 인기를 누리며 한 번의 호미질에도 어느새 한바구니 가득 바지락을 주워 담는다. 그리고 주변 음식점에서는 바지락 칼국수, 회무침, 바지락 부침 등의 오감여행도 즐길 수 있다.
이곳의 체험 장에서는 무분별한 체취를 막기 위해 소정의 입장료를 내면 호미와 바구니 장화를 빌려준다.
바구니 한 가득 조개를 잡을수 있는 대죽마을은 450여년의 역사를 이어온 마을로 경주최씨가 터를 잡은 뒤 14대째 이어져 내려오고 있으며 전형적인 농어촌 마을로 52가구 150여명의 마을 사람들이 벼, 마늘, 고추 등의 농사와 함께  황금어장에 나가 바지락, 게, 낙지 등을 소득원으로 살아가고 있다. 그리고  큰 자랑거리중 하나는 “역대면장 4명,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박사도 7명씩이나 배출한 동네로 마을사람들이 운동 잘하기로 유명세를 탄 마을이라고 한다.
*신비의 바닷길체험
대죽리 마을은 1km에 걸쳐 썰물 때 육지에서 죽도까지 바닷물이 갈라지는 모세의 기적(?)이 펼쳐져 조개잡이 체험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일몰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조개잡이 체험안내
- 조개잡이 체험 운영기간 -  매년 7월 ~ 8월 경
-  체험비 : 5,000 원 (소쿠리, 호미, 장화 대여)
- 체험장 관리 :  대죽 마을 이장님
- 물때 시간 참조: 바다타임 http://www.badatime.com - 어란진 물때표(http://www.badatime.com/78.html)

확대 축소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담당부서담당자 문의전화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