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기본코스
해남읍 ▶고천암철새도래지 ▶우항리공룡화석지(박물관) ▶명량대첩비 ▶충무사▶우수영관광지 ▶오시아노관광단지 ▶해남구폭포구등대(일몰)
특별한코스
해남읍 ▶고천암철새도래지(가을,겨울) ▶우항리공룡박물관(화석지) ▶우수영관광지(울돌목거북선)▶강강술래길(걷는길 코스- 구간코스) ▶충무사 ▶명량대첩비 ▶우수영성지(망해루) ▶오시아노관광단지(일몰)
역사문학코스
해남읍 ▶고천암철새도래지(가을,겨울) ▶우항리공룡화석지(박물관) ▶우수영관광지,(전라우수영성지) ▶해남구목포구등대 ▶진산리 청자도요지 ▶보해매실농원(봄) ▶당두리철새도요지(겨울)
코스안내
코스안내
기본코스
우수영권의 기본 탐방코스는 당일 6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로 해남의 바다와 들판의 자연 풍광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역사문화 탐방형 관광코스이다.
주된 주제는 지구의 역사와 공룡 및 조선시대 전라 수군기지였던 전라우수영과 임진왜란 때 나라를 구한 고뇌하는 이순신과 조선수군과 의병들의 활약상을 알 수 있는 명량대첩 전첩지를 둘러보는 코스이다. 우수영 권은 조선시대 전라우수영이 설치 되었던 지역으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과 울돌목이 하나가 되어 명량대첩을 이룩한 곳이며, 울돌목과 호남 의병들 및 민초들의 활약상을 알 수 있는 명량대첩공원이 있는 우수영관광지가 있다. 또한 오시아노관광단지와 해남구목포구등대 일원에서는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해안비경을 즐길 수 있으며, 고천암에서는 우리나라 최대 갈대 군락지와 겨울철새들의 군무를 만날 수 있는 코스이다.

특별한코스
우수영권의 특별한 탐방코스는 당일코스로 원하는 코스를 선정해 걷는길인 녹색길 강강술래길을 포함한 역사 문화 탐방형 코스이다.
주된 주제의 특징 있는 코스로는 임진왜란 때 조선수군의 활약상을 알 수 있는 전라우수영 성지 및 명량대첩전첩지와 공룡과 지구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역사 코스로 걷는길인 녹색길 강갈술래길을 포함하고있다. 녹색길 강강술래길은 조선시대 수군의 활약상을 알수 있게하는 전라우수영 성지와 법정생가및 을돌목 거북배 선착장및, 우수영관광지 일원을 걷는 코스로 울돌목 바다를 끼고 돌며, 농촌 들녁을 가슴에 안고 걷는 길이다. 또 시간이 여유로우면 해남의 또 하나의 땅끝으로 알려진 해남구목포구등대 가는 매월리 월내간 약 8km의 해안절경은 서해바다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코스가 된다. 특히 가을과 겨울에는 철새들의 환상적인 군무와 갈대숲이 어우러진 고천암 넓은 들녁과 자연을 한 층 더 느낄 수 있는 코스가 될 것이다.

역사문학코스
우수영권의 역사문화코스는 약9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로. 하루에 둘러보기보다는 1박2일이 적합 하나 당일코스로는 원하는 코스를 선정해서 보시는 방법이 있다. 주된 주제의 특징 있는 코스는 역사문화 자원으로 고려시대 도자문화 역사를 알 수 있게하는 녹청자 도요지와 임진왜란 때 조선수군의 활약상을 알 수 있는 전라우수영 성지 및 명량대첩전첩지와 공룡과 지구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역사문화탐방형 코스이다.
또 한 해남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14만평의 보해매실농원과 또 하나의 해남땅끝으로 알려진 해남구목포구등대 일원의 해안절경은 서해바다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코스가 된다. 특히 겨울 철새들의 환상적인 군무와 갈대숲의 고천암은 해남의 들녁과 자연을 한 층 더 느낄 수 있는 코스가 될 것이다.
경유지상세정보

0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해남군 QR코드
담당자
갱신일자
2018-04-22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