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 혁신으로

디지털 농업·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 합니다.

보도자료

해남군, 올해 농업인 맞춤형 교육 본격 추진

  • 작성자 장예지
  • 작성일 2024-03-05

해남군, 올해 농업인 맞춤형 교육 본격 추진


 해남군은 농업분야 최신 동향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2월 14일부터 2월 28일까지 14개 읍면에서 농업인 2,856명을 대상으로 추진하였다.


 이번 교육은 고품질 쌀 생산기술, 원예작물(고추, 마늘, 양파 등) 재배기술 및 농장맞춤형 조기경보 시스템, 공익직불제교육과 함께 운영하며, 시기별 농작업 정보와 병해충 발생 시기에 따른 방제요령 등 다양한 영농정보를 제공하여 농업인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는 교육 후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올해 영농기초기술교육과 품목별 상설교육에 반영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해남창조농업인대학, 영농기초기술교육, 품목별 상설교육 등 매년 70과정 이상을 개설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품목별 상설교육은 매월 교육 수요조사를 통해 농업인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해남군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전국농업인대학 운영 경진대회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해남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 맞춤형 교육을 통해 농업인이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고 영농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촌지원과 박정훈 주무관(☎ 061-531-383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