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 혁신으로

디지털 농업·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 합니다.

보도자료

해남군, 28억 투입 이상기상 대응 벼 병해충 방제 사업 추진!

  • 작성자 장예지
  • 작성일 2024-03-11

해남군, 28억 투입 이상기상 대응 벼 병해충 방제 사업 추진!
- 육묘상부터 이삭패는 시기까지 체계적인 방제 추진 -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이상기상 발생으로 병해충 발생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벼 병해충 방제사업에 사업비 28억원을 투입하여 병해충 피해를 경감할 계획이다.


 해남군 관계자에 따르면 겨울철 이상고온으로 애멸구, 먹노린재 등 병해충의 월동률이 높아져 예년보다 병해충 피해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어 벼 육묘상부터 출수기까지 체계적인 방제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원사업으로는 벼 초기 육묘상자 처리제 사업과 중·후기 병해충 항공방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해남군에 주소를 두고 실거주하는 벼 일반재배 농업인(논 타작물 재배, 친환경 인증, 휴경 논 면적은 제외)으로 3월 22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농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육묘상자 처리제는 이앙 전이나 당일 육묘상자에 처리하는 약제로 1회 사용으로도 방제 효과가 크며 잎도열병, 목도열병, 벼물바구미, 애멸구, 흰잎마름병 등 주요 병해충을 사전에 방제할 수 있다.


 병해충 항공방제 지원사업은 병해충 발생 최성기(7~9월) 집중 방제로 병해충 방제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항공방제기(헬기, 드론, 광역방제기) 1회 사용료를 지원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후가 변화됨에 따라 병해충 피해 증가가 우려되며 방제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병해충 사전 예방을 통해 병해충 피해를 경감시켜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업기술센터 장현아 주무관(☎ 061-531-386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