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 혁신으로

디지털 농업·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 합니다.

보도자료

해남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 시범사업 대상자 청렴결의 다짐!

  • 작성자 장예지
  • 작성일 2024-03-12

해남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 시범사업 대상자 청렴결의 다짐!


 해남군은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 농촌지도 시범사업 대상자 중심으로 투명한 보조금 집행과 관리를 위한 민간보조사업 추진지침 교육을 실시하고, 청렴 결의를 다짐하였다.


 농업기술센터는 2024년 군정의 첫 번째 역점업무인 ‘청렴한 공직문화 만들기’의 일환으로 보조사업 분야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체 개선안을 마련하였다. 부패발생위험을 차단하기 위해 보조사업 대상자 현지평가 시 사업부서와 심사부서를 분리하였으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5개분야 71개 사업 140명(개소)의 대상자를 선정하였다.


 이날 교육은 2024년 농촌지도 시범사업 분야 보조금 지원대상자와 관련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해 보조금 관리규정과 교부절차, 관리 및 집행 유의사항, 사례별 보조금 집행 부당사례 등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또한, 2024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추진방향과 부패 공익 신고 전화 및 불편 신고함 운영 등 주요 청렴시책을 소개하였으며, 정현재 농가의 반부패·청렴 결의서 낭독과 함께 청렴 결의를 다짐했다.


 해남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촌지도 보조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해 시범사업의 사업목적 달성과 지방보조금이 올바르게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추진으로 군민으로부터 신뢰 받는 청렴한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지도기획팀 박현경 531-3823>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촌지원과 박현경 주무관(☎061-531-382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