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농업기술 보급 혁신으로

디지털 농업·창조농업이 해남 농촌과 함께 합니다.

보도자료

해남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 휴일 운영으로 농촌일손 덜어

  • 작성자 장예지
  • 작성일 2024-04-05

해남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 휴일 운영으로 농촌일손 덜어


 해남군(농업기술센터)은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이하여 농촌일손 부족 해소와 적기 영농작업 추진을 위해 농기계임대사업을 휴일에도 운영한다.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해남읍 용정리)에서 4월 6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3시까지 운영하며, 농기계팀으로 전화(061-531-3835~36)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고 임대할 수 있다.


 농기계임대사업소는 농작업 사전 준비와 임대 계약시간 이후 농작업 종료로 인한 농업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임대농기계 출고시간과 반납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임대농기계는 사용 예약일 전날 16시 이후 출고 가능하고, 사용일 다음날 9시까지 반납할 수 있다.


 해남군농기계임대사업소는 퇴비살포기, 마늘쪽 분리기 등 35종 715대의 임대농기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농자재 가격,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농가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올해 12월까지 농기계 임대료 감면기간을 연장하여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번기 휴일 운영을 통해 농가 경영비 절감과 적기 영농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농번기 농기계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교육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농촌지원과 김병순 농기계 팀장(☎ 061-531-387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