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안내

행정정보공동이용이란?
국민들이 인·허가 등 각종 민원신청 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 담당자가 전산망으로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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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기관 등에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 135종

이용절차

  • 신청하고자 하는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기관과 준비해야 할 서류,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 (담당공무원 확인사항)를 확인합니다.
  • 준비해야 할 서류를 관련기관에서 발급 받으시고 민원신청기관을 방문합니다.
  • 통합전자민원신청창구(www.minwon.go.kr)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도 구비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민원신청 시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를 민원처리담당자가 전산망으로 열람할 수 있도록 신청인 본인이 사전 동의합니다.
  • 인감증명서, 납세사실증명, 소득금액증명은 사전에 민원인이 통합 전자민원 창구(www.minwon.go.kr)를 통해 공동이용을 사전 동의한 경우에만 공동이용이 가능하며, 이 외 구비서류는 민원신청시에 사전 동의해 주시면 됩니다. 민원처리 담당자가 민원이니 준비해 오신 서류를 제출받고,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는 전산망으로 열람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해 드립니다.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종합민원과 일반민원팀담당자 이은실문의전화 061-530-5243
  • 최종수정일2018-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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