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안내

행정정보공동이용이란?
국민들이 인·허가 등 각종 민원신청 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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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기관 등에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 166종

이용안내

01 신청하고자 하는 민원사무에 대해 알아봅니다.

신청하고자 하는 민원사무를 1 처리하는 기간2 준비해야할 서류 3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담당공무원 확인사항)를 확인합니다.

02 준비해야 할 서류를 관련기관에서 발급 받으시고, 민원신청 기관을 방문합니다.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는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정부24(www.gov.kr)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도 구비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03 민원신청시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를 민원처리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열람할 수 있도록 신청인 본인이 사전동의 합니다.

04 민원처리 담당자가 민원인이 준비해 오신 서류를 제출받고,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는 전산망으로 열람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해 드립니다.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종합민원과 일반민원팀담당자 이은실문의전화 061-530-5243
  • 최종수정일2019-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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