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업무

통합사례관리사업이란?
경제적, 의료적, 정서적으로 복합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는 대상자에게 복지뿐만 아니라 보건, 교육, 주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문제가 해결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사업

사업대상

  • 가족해체, 경제적 기능상실 등으로 위기상황에 처해 긴급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가구
  • 장기적으로 지역사회의 보호를 필요로 하는 가구

사업내용

위기가구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제공

사업기간

위기사항 발생시부터 종결시까지

신청방법

  • 신청방법 : 본인 직접신청 또는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가구를 알고 계신 친족, 이웃주민 대리신청
  • 신청장소 : 관할 주소지 읍․면사무소
  • 제출서류: 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처리절차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대상자 신청 시 15일 이내 대상자 방문 후 욕구조사 실시 및 30일 이내 맞춤형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등 총 8단계로 구성

  1. 대상자
    접수
  2. 요구조사
  3. 대상자
    구분 및 선정
  4. 사례회의
    개최
  5. 서비스
    제공 및 점검
  6. 종결
  7. 사후관리
    (읍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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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담당자 이인경문의전화 061-530-5344
  • 최종수정일2018-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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