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군정뉴스

송지면, 한 여름의 봉사릴레이 이어져

  • 작성자 김혜정
  • 부서 기획실
  • 작성일 2019-06-27

송지면, 한 여름의 봉사릴레이 이어져

송지면 땅끝3사랑봉사대, 한국모형협회 해남지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 복지기동대

 

송지면 땅끝3사랑 봉사대는 지난 20일과 22일에 연달아 한국모형협회 해남지부, 지역사회협의체 등 지역사회단체와 함께 송지면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20일에는 한국모형협회 해남지부와 함께 땅끝지역아동센터에서 재능기부를 통한 드론교육과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하였다.

땅끝3사랑 봉사대(단장 민승배)에서는 우리 고장의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해 해안가, 도로변 등 환경정비활동을, 한국모형협회 해남지부(회장 오정욱)에서는 아이들에게 드론의 원리를 알려주는 이론과 실습교육을 함께하며 더욱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

송지면은 이번 봉사활동을 총 4차례 계속할 계획으로 드론교육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환경정비활동까지 실시하여 아름다운 경관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배다혜 땅끝지역아동센터장은 “면사무소분들의 관심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했다.”면서, “다음 드론교육도 아이들이 너무 기대하고 설레어한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22일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심으로 새마을부녀회, 복지기동대와 함께 독거노인 미야리 어르신의 집을 환경정비를 했다.

봉사자들이 집안 정비를 물론이거니와 집 주변과 길목까지 직접 예취기를 돌리고 방역 작업을 해 어르신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장판교체 및 전기시설을 정비하는데 도움을 주셨고, 복지기동대에서도 씽크대 교체와 방역, 예취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했다.

조시환 산정페인트(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기동대)은 “우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항상 마을을 위해, 면민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고민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단체와 함께 나누고 더불어 살아가는 봉사하는 분위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송지면 땅끝3사랑봉사대는 송지면 내 어려운 환경 속에 독거노인뿐만 아니라 지역아이들에게는 희망을, 우리면민들에게는 아름다운 땅끝의 이미지를 지킬수 있도록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민승배 송지면장은 “자원봉사활동을 참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 부녀회 등 여러 지역단체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땅끝3사랑봉사대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훈훈한 공동체 사회를 조성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송지면 희망돌봄팀

주무관(☎ 061-531-31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기획실 홍보팀 문의전화 061-530-5321
  • 최종수정일 2019-02-2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