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머신 5대 궁궐여행(황산초등학교4-1)

  • 작성자 문형숙
  • 작성일 2010-10-21
5대 궁궐인 경복궁,창덕궁,창경궁,경운궁,겅희궁의 자랑거리를 알게 되었다.

우선 경복궁의 자랑거리는 광화문(경복궁의 얼굴),흥례문(조선 총독부를 헐고 목원한 문),영제교(물길을 지키는 다리),근정문(부지런히 정치하는 문),근정전(나라의 주요 행사를 하는 곳),사전전,만춘전,천추전(임금이 나랏일을 하는 곳),수정전(집현전이 있던 곳),경회루(조선 최고의 잔치가 열리는 곳),강년전(임금이 생활하던 곳),교태전(왕비가 생활하던 곳),자경전(어머니를 위한 곳),동궁(세자가 지내는 곳),향원정9경복궁의 후원),건청궁(조선의 국모를 잃은 곳)이 있다.

두번째로 창덕궁의 자랑거리는 돈화문(조선5대궁궐의 정문중 가장 오래된 문),금천교(궁궐의 건조물가운데 가장 오래 된 다리),진선문(신문과가 걸려 있던 두번째 문),인정문(왕이 증위식이 열렸던  세번째 문),인정전(나라의 주요행사를 하는 곳),신정전(왕이 신하들과 나랏일을 보던 곳),궐내 각사터(관청이 있던 자리),희정당(임금이 생활하던 곳),대조전(왕비가 생활하는 곳),경훈각(아궁이와 매우틀을 볼 수 있는 곳),부용지와 부용정(후원속의 연못),주합류와 규장각(학문을 연구하던 곳),영화당(과거 시험을 보던 곳),의두각과 기오헌(소현제자의 얼이 깃든 장소),불로문(늙지 않는 문),애련지와 애련정(연꽃이 활짝 피는 못),연경당(궁궐 안 사대부가 형식의 집)이 있다.

세번째로 창경궁의 자랑거리는 홍화문(400년 된 창경궁의 정문),통명정(왕비가 생활하던 곳)이 있 다.

네번째로 경운궁의 자랑거리는 대한문(근대로 통하는 문),석조전(돌로 만든 서양식 건물)이다.

마지막 다섯번 째로 흥화문(경희궁을 지키는 문),금천교(예 모습을 잃은 다리)이다.

5대궁궐에 대하여 많이 알게 되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해남군 해남군청 문의전화 061-530-5114
  • 최종수정일 2023-07-0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