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설명

어린이집 운영난 해소와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 관련 설명입니다.

  • 작성자 김성희
  • 부서 기획실
  • 작성일 2024-02-08

해남군은 어린이집 운영난 해소와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1. 언론 보도 내용

≪경영난 빠져 겸임하거나 파트 타임 고용≫

1.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과 어린이집 경영난 해소를 위해 운전기사 인건비 지원 시급

2. 무안․완도는 통학안전을 위해 인건비 지원, 해남군 보육환경 개선에 우선적으로 예산 배정하거나 과감한 투자가 필요 게재

해남신문(2024년 2월 2일)

 

2. 보도 내용에 대한 해남군의 입장

 

□ 우리 군은 영유아 인구감소로 인한 어린이집의 운영난 해소와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으로 아이와 부모가 행복해지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 먼저, 우리군 자체 시행 중인 어린이집 안정화 대책으로 안전공제회 보험료 지원, 차량 보험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 보육교직원의 고용안정과 처우개선을 위해 명절수당, 보육교사 개선 수당, 장기재직 수당,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면소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교통비 지원 등 양질의 보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 현재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으나, 우리 군의 전체적인 예산 여건 등을 감안하여 운전기사 인건비 지원은 바로 시행이 어려운 점을 알려 드리며, 이후 보다 세심하고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지원 확대로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는 말씀드립니다.


공공누리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해남군이 저작권 전부를 가지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