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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불친절 관련 위생 및 친절 교육은 물론 수시로 지도 점검을 강화하겠습니다.
1. 언론 보도 내용
≪“어서오세요” 한마디만 있었으면, 일부 음식점 불친절 문제 제기≫
1. 맘까페(글쓴이: 땅끝아짐78) 게시물 및 댓글 인용 보도: 불친절가게 상호명 비공개
2. 일부 음식점 불친절 및 위생불량 문제 등 서비스의 기본이 지켜지지 않는다는 문제 제기 해남신문(2024년 2월 29일)
2. 보도 내용에 대한 다음과 같은 설명 드립니다
□ 우리군 관내 일반음식점(894개소)에 대해 각종 축제기간 및 관광지 권역별로 친절 및 위생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올해 또한 계획 중에 있습니다.
- 공룡대축제('23.4.), 명량축제('23.10.), 미남축제('23.10.) 행사장 인근 음식점 점검 및 친절교육
- 권역별 친절교육('23.3.~4.): 대흥사권, 닭요리촌, 우수영권, 땅끝권
-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23.6.): 불친절 사례 중심 교육
□ 인건비 및 물가 상승, 경기 침체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 우수한 품질, 친절로 무장한 외식업주들 또한 많은 것으로 사료되나 일부 음식점의 불친절이 해남 전체 음식점에 대한 이미지를 실추시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올해 계획중인 전체 외식업주들 대면 집합교육 시 친절교육 및 관련 컨설팅을 실시하겠으며 특히, 인건비 상승으로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하는 일부 업소에 대해서도 친절교육 방안을 적극 마련하겠으며
□ 친절한 식당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거나 그 외 식당은 업주 스스로 각성하고 자구책이 필요하다는 자성의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방안도 검토하겠습니다.
□ 또한, 보도상 제기된 위생문제는 소비자식품 위생 감시원 활동을 강화해 지도 점검하고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도 업주 경각심을 갖도록 계도 하겠습니다.
※ 음식 이물혼입(머리카락): 1차위반(시정명령), 2차위반(영업정지2일),
3차위반(영업정지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