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설명

음식점 불친절 관련 위생 및 친절교육 실시는 물론 수시로 지도 점검을 강화하겠습니다.

  • 작성자 김성희
  • 부서 기획실
  • 작성일 2024-03-06

음식점 불친절 관련 위생 및 친절 교육은 물론 수시로 지도 점검을 강화하겠습니다.

 

 1. 언론 보도 내용

≪“어서오세요” 한마디만 있었으면, 일부 음식점 불친절 문제 제기≫

1. 맘까페(글쓴이: 땅끝아짐78) 게시물 및 댓글 인용 보도: 불친절가게 상호명 비공개

2. 일부 음식점 불친절 및 위생불량 문제 등 서비스의 기본이 지켜지지 않는다는 문제 제기 해남신문(2024년 2월 29일)

 

2. 보도 내용에 대한 다음과 같은 설명 드립니다

□ 우리군 관내 일반음식점(894개소)에 대해 각종 축제기간 및 관광지 권역별로 친절 및 위생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올해 또한 계획 중에 있습니다.

- 공룡대축제('23.4.), 명량축제('23.10.), 미남축제('23.10.) 행사장 인근 음식점 점검 및 친절교육

- 권역별 친절교육('23.3.~4.): 대흥사권, 닭요리촌, 우수영권, 땅끝권

-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23.6.): 불친절 사례 중심 교육


□ 인건비 및 물가 상승, 경기 침체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 우수한 품질, 친절로 무장한 외식업주들 또한 많은 것으로 사료되나 일부 음식점의 불친절이 해남 전체 음식점에 대한 이미지를 실추시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올해 계획중인 전체 외식업주들 대면 집합교육 시 친절교육 및 관련 컨설팅을 실시하겠으며 특히, 인건비 상승으로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하는 일부 업소에 대해서도 친절교육 방안을 적극 마련하겠으며

 

□ 친절한 식당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거나 그 외 식당은 업주 스스로 각성하고 자구책이 필요하다는 자성의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방안도 검토하겠습니다.

 

□ 또한, 보도상 제기된 위생문제는 소비자식품 위생 감시원 활동을 강화해 지도 점검하고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도 업주 경각심을 갖도록 계도 하겠습니다.


※ 음식 이물혼입(머리카락): 1차위반(시정명령), 2차위반(영업정지2일),

3차위반(영업정지3일)

 

 

 

 

 

 

 

 

 

 

 

 

 


공공누리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해남군이 저작권 전부를 가지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